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병 초기증상

by !@$!@$ 2020. 12. 11.

당뇨병 초기증상

 

모든 병이 다 그렇겠지만 현대인들에게 너무나도 흔한 질병인 만큼 당뇨병 초기증상은 알아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20~30대 젊은 사람들도 많이 걸리기도 하고 식습관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앓고 계시기도 합니다.

 

 

 

 

 

 

우선 당뇨병이란 소변으로 포도당이 배출되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혈당의 수치가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정확한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혈당을 체크해보는게 좋지만 몇가지 당뇨병 초기증상을 통해 예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물을 마시지 않았음에도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양이 늘어난 경우,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잘 먹는데도 체중이 감소하는 경우.

눈이 침침하거나 손발이 저린경우, 피부가 겹치는 목과 겨드랑이 등의 피부가 변색되는 등의 당뇨병 초기증상이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증상들이 있다고 해서 다 당뇨병인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통칭 '삼다(三多)’ 증상인 '다음'(多飮, 물을 많이 마심), '다뇨'(多尿, 소변을 많이 봄), '다식'(多食, 많이 먹음)을 보인다면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이러한 당뇨병 초기증상을 발견하셨다면 8시간 동안 아무것도 먹지않은 공복 상태에서 혈당을 측정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