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자연의 건강습관은 다양한 만성염증성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보스웰리아를 사용해 왔습니다. 이에 대한 과학적 연구는 그닥 발전하지 못하였으나 수지와 그 추출물의 잠재적인 효능을 밝혀내기 시작했습니다.
총설에 의하면 보스웰리아와 그 산성 등의 유효성분은 몸에 뛰어난 항염증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과 염증성 건강 상태에 대한 잠재적 이점의 배후에 있는 증거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관절 주변의 염증은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의 주요 원인입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은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RA 증상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재단은 변형성 관절증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의 잠재적 치료법으로 보스웰리아산 캡슐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올해 연구 저자들은 보스웨리아의 활성 추출물이 RA 환자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였습니다. 단, 이 연구에서는 랫트(실험쥐)를 사용했기 때문에 인간에게는 결과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동물모델에서는 보스웰리아 항염증 효능은 인도메타신이라고 불리는 표준처방약의 항염증효과보다 유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추출물이 기존의 RA 치료를 지원하기 위한 보완요법으로 유용할 수 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2016년 리뷰페이퍼에서는 보스웰리아 효능에 항종양 특성이 있으며 암세포에 독성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저자들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임상시험이 필요한데 이는 미래의 암 치료에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결론지었다.
저널 Oncotarget의 최근 연구에서도 보스웰리아의 에센셜 오일이 건강한 피부 세포에 손상을 주지 않고 공격적인 피부암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연구자들은 세포와 동물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이들 초기 결과는 유망해 보이지만 보스웰리아 효능이 암 치료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이들 초기 발견을 더욱 연구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스웰리아의 항염증 작용은 궤양성 대장염이나 크론병 등의 염증성 장질환(IBD)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유익할 수 있습니다. World Journal of Gastroenterology의 연구에서는 이들 화합물의 작용을 조사했습니다. 동물 모델에서는 보스웰리아 효능은 주위의 장기에 악영향을 주지 않고 IBD 마커를 개선했습니다.
따라서 이들은 이들 만성상태의 유용한 지지요법이라는 것이 증명될 수도 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이는 초기 연구로 전문가의 권장을 받기 전에 인간 연구는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백업해야 합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이 천식 치료에 관여하고 있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구결과는 기도의 염증을 억제하고 염증을 일으키는 마커인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저해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보스웰리아 효능은 원래 천식 반응을 일으키는 알레르기 반응을 차단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미래에는 이로 인해 보스웰리아가 천식의 보완적인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연구자는 인간의 연구를 향해서 임하는 것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9년 연구에서는 보스웰리아가 파킨슨병을 치료하기 위한 의료 활동에 도움이 되는 도구일 가능성이 있음을 밝혀냈습니다.
동물모델에서는 보스웰리아 효능이 항염증작용과 항산화작용을 하였으며 파킨슨병 랫드모델에서는 뇌의 뉴런을 보호하고 운동기능을 개선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인간을 포함한 연구로부터의 지원을 필요로 하는 초기 연구입니다.
댓글